여행갈 생각을 하면 무척이나 기분이 좋아지지 않습니까?
특히 특별하고 이쁜 사진과 영상을 찍기 위해서 여러가지 카메라와 렌즈들을 챙기기도 하는데, 이것저것 챙기다 보면 짐이 너무 많아져서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카메라 챙기랴 그리고 여러가지 렌즈들 챙기랴 정말로 신경을 슬 것이 한 두가지가 아니랍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간단하게 들고 갈수 있는 일체형 미러리스 카메라를 추천드려 보려고 합니다
여행에 딱 하나만 들고 가면 되는 일체형 미러리스 카메라 6가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1. 소니 RX100 VII
첫번째로 소개해 드릴 일체형 미러리스 카메라는 바로 소니의 RX100 VII 입니다
일명 똑딱이 카메라의 대명사라고 할 정도로 정말로 유명한 카메라 입니다.
1인치 센서를 탑제 하였지만 화질이나 성능이 탁월하고 사이즈가 작아서 포켓에 속 넣고 다니기에 참 좋은 카메라 입니다.
또한 소니 카메라의 장점중에 하나인 정확하 AF성능으로 사진이나 영상 역시 정확하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24-200mm 의 광범위한 줌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하나만 있어도 여행중에 모든 범위에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2. Fujifilm X100V
두번째로 소개해 드릴 일체형 미러리스 카메라는 바로 후지필름의 X100V 입니다.
X100V는 출시가 된지 좀 오래된 제품이긴 하지만 후지필름의 특유의 색감과 감성 때문에 아지고 많은 유저들이 여행용 미러리스 카메라로 찾고 있는 최고의 카메라중에 하나 입니다.
특유의 엔틱한 디자인과 또 촬영했을때 고유의 톡특한 색감을 낼수 있어서 여행중에 특별한 느낌의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Fujifilm X100V를 챙겨 가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또한 영상 촬영도 되긴 합니다. 다만 손떨방 기능이 따로 있지 않기 때문에 이동하면서 찍을 때 흔들림이 다소 있을수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3. 리코 GR3
세번째 소개해 드릴 일체형 미러리스 카메라는 바로 리코 GR3 카메라 입니다.
이 카메라는 스트릿 카메라로 해외에서 아주 유명한 제품인데 최근에 국내에서도 많은 유저들이 생겼고 또 최근에 알게되어 새롭게 사용해 보고 그 매력에 빠지신 분들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매력직이고 2424만 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257g의 작은 무게로 여행시에 부담 없이 가져갈 수 있는 카메라 입니다.
또한 한손에 속들어오고 빠른 반응 속도와 리코 만의 감성 사진을 남기기에 좋은 카메라 입니다.
4. 라이카 Q3
네번째 소개해 드릴 카메라는 바로 명품 카메라로 유명한 브랜드인 라이카 입니다
라이카에서도 일체형 카메라를 출시하였는데, 바로 Q 시리즈 입니다.
얼마전까지는 Q2를 추천해 드렸겠지만 최근에 라이카에서 Q3를 발표하면서 라이카 Q2 보다는 최근에 출시한 Q3를 추천해 드리는 것이 맞을듯 합니다.
앞서 소개해 드린 카메라 들 과는 다르게 풀프레임 센서를 탑제 한 어마무시한 카메라 입니다
그럼에도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여행에 들고 가기게 딱 좋은 카메라 입니다
또한 라이카 카메라는 스트릿 카메라로 아주 유명한데, Q시리즈가 바로 그 용도에 가장 접합한 카메라 이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다만 가격이 앞에 카메라 5-10대는 살수 있을 정도로 비싸 다는 함정이 있습니다.
현제 라이카 Q3의 가격은 약 900만원대로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사실 누구나 손 쉽게 카메라를 살수 있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한번쯤은 갖고 싶고 또 찍어 보고 싶은 카메라 이기에 리스트에 넣어 보았습니다.
5. 파나소닉 LX100M2
다섯번째로 소개해 드릴 제품은 파나소닉의 LX100M2 입니다
마이크로포서든 센서를 탑제한 lx100m2 제품은 일체형 카메라로 파나소닉에서 출시한 플레기쉽 일체형 카메라 입니다.
4K영상 촬영을 지원하기는 하지만 이 제품은 영상보다는 사진에 초점을 맞춘 카메라 입니다.
아날로그 감성의 조작감을 살려서 촬영을 할때 조작을 수동적으로 쉽게 조절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또한 작고 가벼운 사이즈로 여행때 들고 다니기에 딱 좋은 카메라 입니다.
사실 파나소닉은 가격대비 기능이 뛰어나지만 캐논과 소니에 뭍혀서 많이 알려지지 않은 카메라 입니다.
하지만 한번 사용하게 되면 그 매력에 빠져서 파라소닉의 다른 기종으로 상위 업그레이드 하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6. 캐논 G1X Mark III
마지막으로 소개할 카메라는 바로 캐논의 G1X Mark III 입니다.
가장 대중적인 카메라 브랜드를 말해 보라고 하면 아마 다들 캐논을 말할 것 입니다.
그만큼 전문가 부터 취미로 사진을 찍는 사람들까지 두루두루 유저들을 많이 확보한 브랜드 인데요.
그래서 인지 카메라의 종류도 다양하고 그 특징에 잘 맞는 카메들이 많이 있답니다
바로 G1X Mark III 역시 캐논에서 타겟을 잘 설정한 카메라 입니다
작고 가벼우면서도 영사과 사진을 적절히 잘 찍을수 있는 그리고 쉽게 찍을수 있는 카메라를 만들었습니다
APS-C 센서를 탑제하였고 2420만 화소로 사진에서 충분한 퀄리티를 뽑아 낼 수 있습니다.
다만 4K 영상이 활영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특유의 색삼으로 많은 사람들이 여행용 카메라로 선택하는 제품 입니다.
- 초소형 카메라 Insta360 Go3 출시 과연 살 만한 카메라 인가?Insta360 Go3 의 가장 두두러진 장점중에 하나는 바로 다양한 촬영 모드를 제공 한다는 것입니다.
- 여행할때 가져가 좋은 일체형 미러리스 카메라 6가지여행에 딱 하나만 들고 가면 되는 일체형 미러리스 카메라 6가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 최고의 동영상 성능을 보여주는 니콘 Z8니콘은 Z9을 통해 아직 돌아오지 못한 유저들을 잡기 위해서 Z8을 출시 하였습니다.
- 정말 탐나는 소니의 소형 블로그 풀프레임 카메라 ZV-E1소니의 ZV-E1은 작은 풀프레임 카메라로 출시 되었는데요. 무게가 바디 기준 483g 밖에 되지 않습니다.
- 다제 다능한 고성능 미러리스 카메라 파나소닉 루믹스 S5 Mark2 X이제는 저렴한 가격에 전문가 못지 않은 비디오 촬영과 사진 촬영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프로가 아닌 일반인이라도 S5 M2 X 가 있으면 프로와 같은 느낌을 낼수 있게 되었습니다